티스토리 뷰

오늘은 법인등록번호 조회 방법에

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

오늘은 아침부터 날씨가 흐리네요.

전국적으로 흐리고 비가 오는 곳도 있다고 하니

외출 시 우산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.

부산은 금요일까지 비 소식이 있네요.

비 너무 싫은 너무 오랫동안 오네요. ㅎㅎ;;



저는 법인회사에 근무를 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.

직장만 다니면서 부자가 되기란 쉽지 않습니다.

하지만 사업만 하면서 부자가 되는 경우는 있죠?


그리고 많이 바뀌긴 했지만

개인사업자보다는 법인사업자가 믿음이 가는 건

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.


그래서 그런지 세율도

개인사업자가 법인사업자보다 훨씬 높더라구요.

결국 조금 더 투명하게 회사가 운영되기 때문에

세율이 낮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. ^ ^





제가 처음 회사 입사했을 때

사장님이 늘 하시던 말씀이 있거든요.

개인은 어느 정도 회사 돈을 맘대로 쓸 수 있어도

법인은 1원도 허투루 쓸 수 없다고 말이죠.


그런데 티비를 보니

꼭 그런 거 같지도 않더라구요. ㅎㅎㅎ

하루빨리 깨끗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

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만 있지만

법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와

법인등록번호가 따로 부여되는데요.


법인등록번호를 외우고 다니는 분들도 있지만

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는데요.

물론 후자가 더 많지 않을까 합니다.


지금부터 법인등록번호 조회 방법에

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- 검색 사이트에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

검색한 뒤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.


회사명을 입력만 하면

법인등록번호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.


※ 다시 말씀드리지만

상장된 회사가 아니라 비상장회사라면

조회가 불가능하답니다.


아래와 같이 법인등록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.

그 외에도 공시회사명, 대표자명, 법인구분,

설립일, 결산월, 감사보고서 등

그 기업의 정보에 대해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

어떨까 합니다.



회사명만 알면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

재무 상태를 알고 싶다면

한번 확인해보셔도 좋을듯합니다.

자료를 다운로드하거나 인쇄도 할 수 있답니다.

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.


여기까지 법인등록번호 조회 방법에

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

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링크
TAG
more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